Block title
Block content
 
콘텐츠마케팅론(102)
본 수업의 주요 내용은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 기회 분석과 전략 수립, 마케팅 정보와 소비자 행동 분석, 마케팅 믹스 관리, 마케팅 성과 평가 등이다.
This is not the period of enrollment.
Block title
Block content
  • Korean
  • 4week
  • 1week/3hour
  • Not Certificate

Course Information

Download Course Materials

현대 마케팅 개념의 핵심적 내용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개되는 각종 마케팅 이론 및 실무를 학습한다.

Syllabus

Week Time
1 4주차 마케팅조사와 정보관리
조사의 일반적 절차
정보획득을 위한 매체
토론
과제
2 5주차 소비자행동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구매행동의 영향요인
토론
과제
3 10주차 유통경로와 유통기관
소매상과 도매상
물적유통의 중요성
토론
과제
4 11주차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마케팅촉진믹스요소
토론
과제

Professor

김분태
글로벌경영학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