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학년 전공 수업으로써 영미시의 대표되는 작가의 대표작품을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감상한다.
2. 보편적인 주제 접근으로 시에서의 비유법과 작가의 주요주제를 분석한다.
3. 12개의 대표되는 주제접근으로 영미시를 비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킨다.
자연 죽음 사랑 등
4. 영미시 MP3를 활용하여 영어청취력을 고양시킨다.
주차 | 차시 | |
---|---|---|
1 | 4주차 | 자연과 인간 워즈워드 The World is too much with us |
Shelley, Ozymandias | ||
블레이크 The Sick Rose | ||
WEEK3(참고자료) | ||
2 | 6주차 | 예이츠 The Lake of Innisfree |
워즈워드 She Dwelt Among the Untrodden Ways | ||
디킨슨 Because I could not Stop for Death | ||
3 | 11주차 | Daffodils 낭만시 정의 |
William Blake London | ||
Hopkins God's Grandeur IMAGERY | ||
토론 | ||
과제 | ||
WEEK11(참고자료) | ||
4 | 13주차 | William Blake TYGER |
Rainbow Coat Personal Identity | ||
Blindness Personal Identity | ||
토론 | ||
과제 | ||
WEEK13(참고자료) |
외국어계열 영어학과 교수
담당과목: 영미소설과 미디어, 영미문학과 소통, 사람과 사람, 성경으로 배우는 영어구조
19세기 영국 여성의 글쓰기 (도서출판 동인, 2013)
Illuminated Short Stories in English (신아사, 2017)